Clean & Blue 자세히보기

게임/디아블로2 정보

M1 맥북 에어, 디아블로2 클래식 설치하기(패러럴즈 X) - CrossOver

_청렴 2021. 6. 5. 13:54
반응형

디아블로2 메인화면
디아블로2 메인화면

블리자드에서 더이상 MacOS를 위한 디아블로2 서비스를 지원해주지 않는다.

그도 그럴것이 조금 있으면 레저렉션이 나오는 마당에 인력낭비를 하지는 않을 것 같다.

 

이전에는 맥북에 부트캠프나 패러럴즈를 이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하고 그 위에 디아블로2를 설치하면 되긴 했었다.

하지만 m1칩으로 넘어가고 나서부터는 윈도우 OS도 ARM기반의 윈도우로 설치를 해야하며 부트캠프는 지원도 하지 않는다.

 

ARM 기반의 윈도우10으로 디아블로2를 설치한 결과 실행은 되지만(그것도 창모드에 한해서..) 게임 진행 중 알수 없는 메모리 참조 오류가 계속 떠서 게임 진행이 거의 불가능 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패러럴즈의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큰경우라고 생각된다.

 

때문에 이를 해결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하나 발견했는데 바로 CrossOver라는 프로그램이다.

 

CrossOver
CrossOver

CodeWeavers 사의 CrossOver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윈도우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들을 설치 할 수 있다.

하지만 CrossOver에서 지원하는 목록만 설치가 가능하다. 다행히 디아블로2는 이 목록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설치가 가능하다.

 

내부적으로 어떤 원리인지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으나 CodeWeavers 사 내에서 내부적으로 미리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을 맥용으로 포팅을 한 후 윈도우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해 맥북에 설치를 진행시켜 주는 것 같았다.

 

CrossOver 가격
CrossOver 가격

CrossOver 프로그램의 가격은 39.95 달러, 한화로 약 4만 5천원이다. 2주간의 무료 체험 버전이 있으니 체험해 봐도 좋을 것 같다.

여튼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디아블로2 클래식 버전의 인스톨 파일도 다운받아 놓자.

 

 

배틀넷 내계정
배틀넷 내계정

블리자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본인 마이페이지로 접속한 후에 클래식 게임쪽을 보면 '게임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있다. 물론 그전에 디아블로2를 구매를 해놔야한다.

 

 

지원하지 않는 플랫폼
지원하지 않는 플랫폼

그 이후 맨 밑으로 내리면 클래식 게임 쪽에 디아블로2가 있는데 '지원하지 않는 플랫폼: Mac'이라고 적혀있다.

눌러서 디아블로2와 파괴의 군주까지 설치파일을 그냥 다운받아 놓자.

 

 

메인 화면
메인 화면

나는 이미 설치가 되어있으나 독자들을 위해 한번 더 설치를 해보고자 한다. 

'Install a Window Application'을 클릭하자.

 

 

게임 선택하기
게임 선택하기

처음 뜨는 화면에서 검색창에 Diablo II를 검색한다. 내부적으로 여기에서 검색되는 Application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기서 검색되지 않는 윈도우 프로그램은 설치 파일을 갖고 있다 하더라고 설치 할 수 없다.

 

Diablo II를 선택하고 'Select Installer'탭을 클릭하자.

 

 

설치 파일 선택
설치 파일 선택

'Choose Installer File' 버튼을 클릭하자.

 

 

디아블로2 설치 파일
디아블로2 설치 파일

그 이후 다운로드 받은 디아블로2 설치 파일을 선택한 후 Use this Installer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가자.

 

 

설치 준비 완료
설치 준비 완료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다는 화면을 볼 수 있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자.

 

 

디아블로2 설치 화면
디아블로2 설치 화면

이 후 기존 윈도우에서 설치하던 것처럼 디아블로2 클래식버전을 설치를 해주면 된다.

확장팩 : 파괴의 군주도 위 과정과 똑같이 설치 파일을 이용해 설치해주면 된다.

 

 

설치된 디아블로2 클래식
설치된 디아블로2 클래식

이후 런치패드를 열어보면 디아블로2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를 클릭하면 디아블로2와 CrossOver 프로그램이 둘 다 실행이 된다.

 

 

레저렉션이 올 해 12월 즈음에 나온다고 하니 그전까지 얼마나 즐길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오랫만에 달려보고 싶긴 하다.

난 이상하게 밀리 캐릭이 좋아서 앵벌용 캐릭은 건너 뛰고 그냥 바로 팔라딘 고르고 질딘으로 키우고 싶다. 

시간이 난다면 페이즈소드에 고뇌작도 해보고 싶다.(아이템만 준비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