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an & Blue 자세히보기

라이프/쓸데없는 지식

어라랍스타~?🦞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자(스트리머 우정잉, 에스파 윈터)

_청렴 2022. 1. 13. 20:43
반응형

때는 2021년 12월 5일 일요일

단발머리로 머리를 자르고 나서 이틀째 여전히 방송을 하고 있는 트위치 스트리머 우정잉

다른날과는 달리 안경을 끼고 방송을 하고 있었다.

 

 

물을 마시다 빨대가 빠짐

평소에는 텀블러에 물을 담아 마시던 우정잉은 텀블러를 설거지해버려 따로 깡생수를 마시고 있었는데

생수병에 빨대를 빠뜨리고 말았다.

 

 

갑자기 잼민이 유튜버인 척 야랄을 하는 우정잉

결국 빨대를 뺄 수 없던 우정잉은 돌연 잼민이 유튜버 성대모사를 하면서 '물젤리(?)' 먹방을 보여주겠다고 한다.

 

 

물젤리?를 먹는 우정잉

생수병을 눌러가며 물을 흡입하는 우정잉은 꿋꿋하게 물젤리?라며 물맛이 난다고 열심히 설명중이다.

 

 

화가 난 시청자들

이런 느닷없고 뻔뻔한 진행에 시청자들은 '무7련'이라며 적당히 하라며 화가 나있는지 채팅창은 조금도 수그러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세상에 처음 공개된 어라랍스타

시청자들이 '어쩔티비~ 저쩔티비~'로 채팅창을 도배하자

스트리머 우정잉또한 이에 받아치기 위해 '어쩔티비~저쩔티비~어라랍스타~'

로 받아친다.

이때 드디어 어라랍스타가 새로이 세상에 나오게된다.

 

 

본인이 창시자임을 어필하는 우정잉

시청자들은 어라랍스타가 도데체 무슨말이냐? 하며 되묻자

초반에는 신규 유행어도 모르냐며 다그치던 우정잉은 뒤이어 본인이 만들었다는 사실을 발표했다.

 

 

국내 최대의 유행어로 만들자는 우정잉

이후 어라랍스타 단어를 이어 다가올 2022년 최고의 유행어로 만들자는 우정잉의 야심찬 포부..

때문에 스트리머 우정잉의 팬카페 '잉친쓰' 회원들은 분주히 어라랍스타 유행어의 발품을 팔기 시작한다.

 

 

아버지에게 어라랍스타를 시전한 시청자

아버지에게 어라랍스타를 벌써 시전해버린 한 트수 ㅋㅋ

트위터에 퍼뜨리기위한 작업

트위터에 퍼뜨리기위해 주작짤을 만들기 시작한 잉친쓰 회원들 ㅋㅋㅋㅋ

 

 

에타에 올라와버린 주작짤

우정잉 팬카페 잉친쓰 회원들은 신속하게 여기저기 어라랍스타를 은근슬쩍 끼워 팔기 시작한다.

 

 

본인 게임 길드 단톡방에 퍼뜨리는 잉친쓰

본인 길드 단톡방에 주작짤을 퍼뜨리고 다니는 잉친쓰 ㅋㅋ

 

 

누군가 재빠르게 롤 닉네임을 선점해버림

긴급 속보로 누군가가 롤 닉네임으로 어라랍스타를 선점해버렸다는 소식 ㅋㅋㅋㅋ

 

 

op.gg에서의 어라랍스타
메이플도 먹혀버렸다는 소식

롤, 메이플, 클래시오브클랜, 등등 여러게임에서 어라랍스타 닉네임을 먹기 시작해버린 잉친쓰와 트수들 ㅋㅋㅋㅋ

그렇게 시간이 약 한달 정도 지나서...

 

 

랍스타 인형을 사온 우정잉

2022년 1월 12일

어라랍스타 창시자의 권위를 과시하기 위해 랍스타 인형을 사온 우정잉이다.

그때 도네로 윈터가 어라랍스타를 사용했다는 인증글이 잉친쓰 카페에 올라왔다는 속보가 들어온다.

 

 

잉친쓰 팬카페에 올라온 글,

에스파 윈터에게 '버블로 어라랍스타에 대해 알려주었다'는 잉친쓰 회원 ㅋㅋ

버블은 정책상 외부 유출이 금지이기 때문에 몇분뒤 인증 사진은 삭제되었다,..

 

 

트위터에 도배되기 시작하는 어라랍스타

그러자 파급적으로 트위터에는 어라랍스타와 에스파 윈터의 사진이 업로드되기 시작했다.

에스파 윈터가 사용하자 어라랍스타가 유행어가 되기 시작하고 심지어 윈터가 최초 창시자인줄 아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오열하는 우정잉

대기업 윈터에게 유행어를 뺐긴 우정잉은 랍스터 인형을 끌어안으며 실시간으로 오열하기 시작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잉친쓰 -> 윈친쓰

시청자들은 이제 '잉'친쓰에서 '윈'친쓰가 되는거냐며 굉장히 반가워했고

 

카페 베너

새로운 카페 배너를 만들어가며 스트리머 우정잉을 놀리기 시작한다.

 

 

 

참고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fpFdo9862KA

https://www.youtube.com/watch?v=B41AkhHnZAA&t=94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