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an & Blue 자세히보기

라이프/후기 리뷰 게시판

캠퍼스펀드 5개월 투자 후기 - 대학생 크라우드펀딩 채권 투자

_청렴 2021. 8. 28. 19:48
반응형

메인 화면
메인 화면

올해 1월달에 취직하고 나서 약 4월달부터 캠퍼스펀드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에는 용돈이나 생활비, 기타 활동비 등 대출이 필요한 대학생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 대학생들이 크라우드펀딩 모금을 공시하고 그것을 채권 단위로 투자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https://campusfund.net/event/cashback?referral_code=%ED%9B%84%EC%95%84%EB%8D%A5%EB%8B%A4%2344789

 

캠퍼스펀드 친구추천 이벤트

10%대 수익률에 친구랑 같이 투자하면 너도 나도 1% 캐시백!

campusfund.net

부분 투자, 분산 투자가 가능하고 생각보다 학생들이 돈을 잘 상환해서 그런지 이자로 달마다 얼마씩 들어오는게 기특하기까지 합니다.

 

 

투자 하기
투자 하기

이렇게 투자 하기 탭을 클릭해 들어가면 여러 학교의 다른 학생들이 본인들의 필요한 만큼 돈을 모금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이는 것처럼 채권 단위로 투자를 할 수 있으며 원하는 액수 만큼 투자가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자동 투자가 가능해서 예치금만 넣어두면 따로 신경을 안써도 됬었는데 요즘에는 정부 방침에 따라 해당 기능을 삭제하고 오로지 수동 투자만 가능한 실정이네요.

조만간 정부와 긴밀히 협약하여 다시 자동 투자 기능을 도입하겠다 했으니 그때까지 기다려보도록 합시다.

 

 

투자 현황
투자 현황

마이페이지 -> 투자 현황을 클릭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여태 23만원 밖에 투자를 안해서 큰 수익을 벌진 못했습니다.(혹여나 학생들이 돈을 잘 안갚을까봐 무서워서;;)

네! 여태 7000원 벌었네요!

예상 연 수익률로 13프로정도 나오는 데 여느 은행 적금 보다 훨씬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근데 학생들이 생각보다 돈을 잘 갚고, 또 애초에 채권에 적혀있는 학생들 프로필들을 대강 확인해서 이 친구가 상환 능력이 있는지부터 파악한후 투자하기 때문에 앞으로는 더 큰 액수를 예치금으로 넣어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채권 목록
채권 목록

제가 갖고 있는 채권 목록들을 볼 수 있는 화면인데, 위 화면 처럼 각 채권마다 학생들이 상환중인지 연체가 되었는지 한눈에 상태를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월간 요약
월간 요약

월간 리포트 탭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 입니다.

월마다의 수익률이나 예상 상환 수익, 그래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수익금 내역
수익금 내역

그리고 조금 밑으로 스크롤하면 월간 상환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연체중인게 한 곳 있네요.

 

 

 캠펀캐시관리
 캠펀캐시관리

또 캠퍼스 펀드에서는 캠펀캐시라는 포인트 제도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포인트를 얻은 적이 없어 잘 모르지만 초대코드를 입력하거나 누군가 본인의 초대코드를 입력해주면 추가 이율을 얻게 되고 이를 캠펀캐시라는 포인트로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

따로 포인트를 인출할수는 없지만 예치금과 똑같이 투자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 초대코드는

후아덥다#44789 이며 

나를 초대한 친구에 코드를 입력하시면 캠펀캐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캠퍼스펀드 친구추천 이벤트

10%대 수익률에 친구랑 같이 투자하면 너도 나도 1% 캐시백!

campusfund.net